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이야기

K리그1 2024 9라운드(4월 27일) 대전 하나시티즌 vs FC서울 경기 리뷰

by 직장인 체대생 2024. 5. 6.

2024년 4월 27일 토요일, K리그1 2024 9라운드의 1일차 경기에 대한 리뷰를 간단히 진행해보겠습니다. 리뷰할 경기는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한 대전 하나시티즌과 FC서울의 경기입니다. 리그 초반 성격이 생각보다 좋지 않은 두 팀의 경기 결과는 어땠는지 한 번 보시죠.

 

 

대전 하나시티즌 vs FC서울, 3:1 대전 승리 (14시 대전월드컵경기장)

대전 하나시티즌 득점

  - 전반 13분, 주세종 프리킥 득점  - 전반 35분, 김승대 득점  - 후반 2분, 김승대 득점

FC서울 득점

  - 후반 13분, 일류첸코 득점

 

대전 하나시티즌이 볼 점유율은 FC서울에게 밀렸지만 굉장히 효율적이고 유기적인 공격으로 빠르게 승기를 잡은 경기였습니다. 대전 하나시티즌이 전반 13분에 주세종의 프리킥 슈팅이 바로 득점으로 연결되어 버리면서 수월하게 경기를 이끌어갈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전반 18분, 대전 진영에서 FC서울이 전방압박에 성공한 후 윌리안 선수가 강상우 선수에게 좋은 패스를 연결했고, 강상우 선수가 오른쪽 골대 상단으로 멋진 감아차기를 성공시켰지만 굉장히 아쉽게도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득점이 취소되고 말았습니다. 이후 FC서울은 전반 26분, 28분 경에도 각각 슛팅을 시도 했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지 못 했습니다. 특히 FC서울의 전반 28분 슛팅은 일류첸코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어려운 위치에서 오버헤드로 넘겨준 패스가 윌리안에게 떨어지고, 이를 윌리안이 다이렉스 슛팅으로 연결했지만 굉장히 아쉽게 대전 이창근 골키퍼 정면으로 가고 말았습니다. 

 

오히려 전반 34분, 대전 김승대의 추가 득점이 나오면서 경기는 FC서울에게 굉장히 어렵게 흘러가게 되었습니다. 서울 윌리안이 대전 진영에서 신상은 선수에게 굉장히 강한 압박으로 볼을 빼앗으려고 했지만, 대전 신상은이 집념 있게 볼을 지키고 오히려 돌파 및 2:1 패스로 서울의 압박을 벗어난 후에 이준규에게 압박 없이 자유로운 상태로 드리블 할 수 있또록 패스를 넣어주었습니다. 이후 이준규는 그대로 서울의 골대를 향해 드리블하다가 중거리 슛팅을 했고, 이것이 아쉽게 골대를 맞고 나왔지만 김승대의 앞에 다시 떨어졌고 김승대는 편안히 왼발 인사이드 킥으로 득점에 성공합니다.

 

후반 2분, 역시 라인브레이커로 정평이 나있는 김승대는 또 한 번 좋은 위치선정으로 편안히 득점하며 쇄기골까지 넣습니다. 왼쪽 측면까지 올라온 대전 중앙수비수 안톤이 올려준 얼리 크로스를 페널티 박스 안에서 배서준이 가슴으로 받아서 슛팅을 시도했지만 서울 수비수들의 수비로 이리저리 불규칙하게 볼이 튀었습니다. 이 공이 김승대에게 흘러갔고, 김승대가 이를 쇄도하여 밀어 넣으면서 대전은 경기 스코어를 3:0으로 벌려버립니다. 뒤늦게 후반 13분에 일류첸코가 서울의 추격골을 넣었지만 결국 경기는 그대로 3:1로 종료됩니다.

 

오늘 경기까지 두 팀의 통산 전적

구분 대전 승리 무승부 서울 승리
통산 전적 15 20 25

 

경기 총평

득점 후 포효하는 주세종

대전 하나시티즌 입장에서는 베테랑 선수들이 다 완성시켜준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득점자 주세종, 김승대 모두 K리그 베테랑 선수인데요. 주세종은 90년생 34세로 K리그1,2 통산 245경기 16득점 30도움을 기록하고 있고, 김승대는 91년생 33세로 K리그만 통산 278경기 48득점 47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각자 대전 하나시티즌의 미드필더와 공격수 사이에서 후배들을 이끌어나가는 경력과 연륜을 갖춘 선수들입니다. 재미있게도 두 선수 모두, 이번 K리그1 2024 시즌의 첫 득점들을 하면서 팀의 리그 2승째를 합작해내면서 꼴찌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대전 하나시티즌은 K리그1로 승격한 이후, 아직 상위스플릿에 진출해보지 못 했습니다. 이번 시즌도 초반 성적이 좋지 못하여 불안함을 보이고 있었는데요. 오늘의 경기 승리가 대전 하나시티즌에게 반등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두 번째 득점의 기점이 된 대전 신상은의 투지, 그리고 슛팅을 보여주었던 이준규의 공격력 등 대전이 분명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모습들을 많이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올 시즌 대전의 최종 성적이 굉장히 궁금해집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대전 하나시티즌 vs FC서울 경기 하이라이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