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기 문화사랑서포터즈/서포터즈 of 엘리트체육

아마추어 스포츠경기가 보고싶어?? KsportsTV로 오라!!


세상에는 정말로 많고도 많은 스포츠 종목들이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축구, 농구, 야구와 같은 이른바 메이저 스포츠 이외에도 유도, 세팍타크로, 탁구, 복싱, 수영, 럭비, 카누 등등... 하지만 우리 사회에서 주목을 받는 스포츠들은 몇 개 되지 않는다. 운이 좋게도 몇몇 스포츠 종목들은 올림픽과 같은 국민들의 주목을 받는 국제대회에서 눈에 띄는 성적을 보이곤 하기 때문에, 4년을 주기로 반짝거리는 인기나마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그 어떠한 인기나 인정도 얻지 못하는 수 많은 종목들이 존재하기도 한다.

(이 종목의 이름은???)

이제 그러한 여타 종목들에게도 어느정도의 희망을 보여주는 일이 생겼다. 대한체육회(KOC)는 7월 11일부터 아마추어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서 다양하고 생동감 있는 스포츠 경기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인터넷방송사이트를 개설하였다. 바로 그것이 KsportsTV인 것이다.


<-KsportsTV 바로가기!
KsportsTV에서는 그 목적에 걸맞게 주로 인터넷 중계방송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31종목 42개 대회에서 100경기를 생방송으로 보내줄 예정이라고 한다. 실로 비인기종목의 스포츠 선수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물론 이 KsportsTV로 인해서 그 종목의 인기가 갑자기 폭발적으로 상승할 것이 아니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다. 하지만 어떤 수단으로든 분명히 외부에 그 스포츠종목이 조금이마나 더 널리 알려질 기회가 조금씩이나마 생기고 있다.


최근에는 대한체육회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KsportsTV 홍보의 일환으로 이러한 퀴즈 형식의 이벤트가 펼쳐지고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이벤트성 홍보 이외에는 다른 홍보를 잘 찾아보기 힘들다. 실제로 체육과 스포츠에 관심이 좀 있다고 자부하는 본인도 KsportsTV 사이트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야 겨우 알게되었다. 사실 체육,스포츠 분야에 있는 사람들이나 대한체육회 홈페이지를 방문할 일이 있지, 다른 일반인들이 대한체육회 홈페이지에 그렇게 지대한 관심을 찾고 방문할까? 그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더 적극적이고 대외적인 홍보활동이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고 여겨진다.